Media

"헬조선에서 행복기업을 외치다" '헬조선 고민상담소' 열려

'헬조선 상담고민소' 포스터 /사진=화제인


헬조선에서 행복기업을 만들 수 있을까. 행복경영에 대한 워밍업 컨퍼런스가 오는 5일 서울 삼성동에서 열린다. 


통합콘텐츠기획사 ㈜화제인은 오는 5일 저녁 7시 서울 삼성동 잭팟 코워킹스페이스에서 '헬조선 고민상담소'를 연다고 3일 밝혔다. 화제인이 지난해부터 매년 주최하는 ‘컨퍼런스 창(窓)’의 첫번째 워밍업 행사다. 화제인은 지난해 자체 콘텐츠 브랜드 ‘컨퍼런스 창’을 주최하며 MICE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바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두 명의 ‘행복쟁이’를 초청해, 참석자들과 함께 ‘행복’에 대해 소통하고,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얼마 전 평창올림픽으로 자원봉사를 다녀온 강영철 KDI 국제정책대학원 초빙교수와 김선영 ㈜삼채나라 농업회사법인 대표가 미니강연을 갖는다. 주최 측은 두 전문가를 각각 '행복을 찾아 겁 없이 떠돌아 다니는 자유영혼'과 '행복하냐는 질문을 가장 많이 받는 창농가'로 설명했다. 


강연 후 ‘작은 기업일수록 직원이 행복해야 한다는 강박증에 걸린' 조미호 화제인 대표가 참여형 토크쇼를 진행한다.


조미호 대표는 “올해 우리나라 행복지수는 156개국 중 57로, 갈수록 행복지수가 낮아진다"고 지적하며 "사회적으로도 ‘행복경영’, ‘워라벨(일과 삶의 균형)’이 주목 받고 있는 상황에서 ‘컨퍼런스 창 2018’의 키워드를 ‘행복’으로 확정해, 사전 워밍업으로 ‘헬조선 고민상담소'를 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30년 나이 차이가 나지만 ‘일하는 것이 마냥 행복하다’는 공통점을 지닌 두 명의 연사를 모시고,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모임을 만들었다"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모임은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약 2시간 반 동안 진행되며, 간단한 식사가 제공될 예정이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TOP